배터리

BATTERY

차세대 에너지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.

적용가능 모델 및 진행단계
  • 적용모델 도요타, 니찌유, 현대, 두산, 클라크 모델 호환
  • 진행단계 기존장비의 브랜드/모델명/배터리 이미지 수령 커스터마이징 제작 진행 방문 교체 작업 (7일소요)
지게차 모델별 배터리 용량
출력 전압(V) 리튬배터리용량(납산배터리용량) 모델
48V 210Ah(280~335Ah) 입식 1.5~2.0t
280Ah(400~450Ah) 좌식 1.0~1.6t
320Ah(450~550Ah) 좌식 1.3~2.0t
460Ah(550~720Ah) 좌식 2.0~2.5t
560Ah(600~800Ah) 좌식 2.5~3.0t
608Ah(750~900Ah) 좌식 2.5~3.5t
80V 420Ah(500~600Ah) 좌식 3.0~3.5t
460Ah(600~700Ah) 좌식 3.0~3.5t
690Ah(800~1000Ah) 좌식 4.0~5.0t
납축 배터리 VS 리튬인산철 배터리
  납축 배터리 리튬인산철 배터리
수명 1,000 cycle, 3~4년주기 교체 4,000cycle 10년이상 사용 가능
(작업환경에 따라 상이함)
충,방전 8~10시간 완충(자가방전율 월~15%,400AH기준)
20%잔량에서만 충전 권유
수시 충전으로 배터리 수명 저하
1~4시간 완충(자가방전율 월1%이하,280AH기준)
충전효율 98% 우수
수시 충전가능
사용시간(표준모드) 4륜형 1.5톤급 : 4~5시간(400AH) 4륜형 1.5톤급 : 8시간(280AH,4시간 작업 후 1시간 충전 패턴)
유지보수 증류수 정기 보충
수시 충전 시 배터리 용량 저하,수명 단축
증류수, 전해액 미보충 ,수시 충전 가능
안전/환경 충,방전 시 수소가스 발생 유해가스 발생 Zero
배터리 작동온도 -20℃~45℃ -40℃ ~ 60℃
충전효율 65% 98%
출력 배터리 잔량이 줄어듦에 따라
출력저하에 따른 성능 감소
전압 Drop률 낮아 배터리 잔량이 줄거나 등판 등
고출력 작업에서도 강력한 Performance 유지
안전성 전해액으로 인한 부식
충전 중 수소 가스 발생으로 인한 화재 위험
과충전,과방전시에도 폭발하지 않음.
강한 외부 충격이나 고온,화재에도 폭발하거나 가스 방출없음.
BMS통한 상시 관리 가능
보증기간 1년 5년 또는 10,000hr(선도래 기준)
리튬인산철 배터리는 기존 납 배터리를 대체할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각광받고 있으며
생산성 / 작업 환경 개선만이 아닌 장기적인 비용면에서도 합리적인 선택입니다.
납축 배터리 배터리 셀타입 리튬인산철 배터리
제품형태
1,000cycle(3~4년) 배터리 수명 4,000cycle(10년이상)
1년/2,000시간 배터리 보증기간 5년 or 10,000시간(선도래 기준)
8~10시간 완충
월~15%자가방전(400AH기준)
총발전시간
(충전기 100A기준)
1~4시간 완충
자가방전율 월1%이하(280AH기준)
4~5시간 사용시간 8시간(4시간 작업 후 1시간 충전패턴)
400만원(48V,400Ah) 배터리 가격(페배터리 회수 조건) 671만원(48V,280Ah)
지게차 유지 보수 비용 비교(1.5톤 일평균 8시간 운영기준 3년 사용시)
약 380만원/3년
(8시간 사용 기준 약 45kW/day 소모)
연료비(전기료) 약 290만원/3년
(8시간 사용 기준 약 35kW/day 소모)
구리스 주입 : 약 30만원/3년
증류수 보충 : 약 120만원/3년
(2주1회 보충 기준 1.5만원 발생)
소모품 유지보수 구리스 주입 : 약 30만원/3년
증류수 보충 : 없음
약 400만원/3년
(1회 교체 비용 400만원,3년주기 교체시)
배터리 유지보수 0원
약 432만원(월1회)/3년
(전문업체 의뢰시 회당 약 12만원)
정기점검 비용 144만원/3년(분기별1회)
(전문업체 의뢰시 회당 약 12만원)
약 1,362만원/3년 비용 합계 약 464만원/3년
1대당 약 “898만원/3년“ 비용 절감